본문 바로가기
코로나19 중국 생존기

중국 서안 미세먼지 및 공기질량지수 feat. 기사

by 梦🤔🇨🇳🇯🇵🇭🇰🇦🇹🇩🇪🇨🇿🇰🇭 2021. 11. 30.
728x90
반응형

1 서론

 

안 그래도 꿀꿀하다. 처음에는 고객사 부지 내 공장에서 배출되는 분진이라 생각됐으나 비염이 심해 입으로 숨 쉬는 내게 있어 입이 텁텁할 정도면 이건 미세먼지다.. 아니나 다를까 관련 기사까지 나오게 되었다. 오늘도 역시 파파고/구글 번역을 통해 옮겨본다.

 

2 본론

 

현재 심각한 오염에 도달 및 전국 대기질 카운트다운! 이후 새로운 기온 변화

 / 陕西交通广播 2021-11-28 09:43

 

오늘의 서안 西安 xīān

또 한 번 '흐림 Blur' 필터를 켰다 -_- 스모그가 도시 전역을 휩쓸다

오늘 오전 9시

시안시 西安市 실시간 공기질 지수(AQI) 최고 203

[重度污染 zhòngdùwūrǎn 오염 중증/상]에 해당

 

공기질지수(AQI) 에 있어 전국 최하위

섬서성 陕西省 shǎnxīshěng 내 함양 咸阳 xiányáng、보계 宝鸡 bǎojī、위남 渭南 wèinán

뒤에서부터 각각 2위, 3위, 5위를 기록했다.

 

하지만 섬서성 기상처에 따르면 28일과 29일은 시원하고 바람이 많이 불며 비가 와 스모그와 "작별 인사"를 할 수 있다.

 


날씨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자.

 

 

 // 섬서성 날씨 陕西天气 //

 

찬 공기의 강한 영향으로, 28일 오후부터 30일까지 섬서성(陝西省)에는 서늘하고 강한 바람이 불 예정이다. 28일 저녁부터 29일 오후까지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릴 예정이다.

28일부터 30일까지 기온이 계속 떨어져 추워지고, 섬서 북부와 관중 북부는 8~10도, 남부 관중과 남부는 6-8도까지 떨어질 것이다. 12월 1일 아침에 섬서 북부와 관중의 최저 기온 : 섬서 북부 -11~-9℃, 남부 섬서성 및 북부 관중 -8~-6℃, 남부 관중 -3~-5℃로 보인다. 남부 섬서성의 최저 기온은 11월 30일 아침: 남부 섬서성에서 -4~-2℃. 28일 저녁부터 30일 저녁까지 섬서성 북부와 관중 북부에 규모 5 정도의 북풍과 7도 이상의 돌풍이 불 예정이다.

 

28일 저녁부터 29일 오후까지 유림 榆林 에는 소나기가 자잘하게 내리고 연안 延安, 관중 북부 关中北部 및 서부 西部 에는 소나기가 눈으로 변함, 관중 남부 关中南部, 한중 汉中에는 소나기나 진눈깨비가, 상락 商洛 과 안강 북부 安康北部 에는 소나기가 눈으로 변하며, 안강 남부 安康南部에는 소나기가, 진파산구 秦巴山区에는 대설까지, 국지 局地에는 폭설이 올 예정이다. 추워지기 전 기상 조건이 대기오염물질이 확산되어 관중 关中 지역에 미세먼지가 발생할 것이다.

 

11월 29일: 전 성에 흐린 날에는 구름이 많아진다. 유림 동부 榆林东部 에 작은 눈이 내릴 수 있다. 연안 延安엔 진눈깨비 또는 소나기에서 가벼운 눈으로 변하고, 관중 북부 关中北部 에서는 소나기에서 진눈깨비 또는 약한 눈에서 적당한 눈까지, 관중 남부 关中南部에서는 소나기에서 진눈깨비 또는 가벼운 눈까지, 상락 商洛, 한중 汉中 에서 소나기는 진눈깨비 혹은 가벼운 눈으로 변함. 안강 安康에는 소나기 또는 진눈깨비가, 진파산구 秦巴山区 에서는 크게 눈이 내릴 예정이다. 섬서 북부 陕北·관중 关中·상락 商洛의 평균 기온이 6~8℃ 떨어지고 규모 5-6의 북풍, 라팔 阵风은 7등급 이상이 몰아칠 것이다.

 

11월 30일: 성 전체 맑으며 구름이 낀다. 섬서 및 관중 북부 일부 지방, 상락성에서 5등급 정도의 북풍, 라팔 阵风은 7등급에 이른다. 섬서·관중의 일 평균기온은 2~4℃ 떨어진다.

12월 1일: 성 전체에 맑은 하늘에 구름이 끼다.

12월 2일: 섬서성 북부 陕北 맑으며 구름이 낀다. 관중 关中 · 섬서 성 남부 陕南 역시  맑은 날에 구름이 낀다.

 

 // 서안 날씨 西安天气 //

 

11월 28일 낮: 구름이 많이 끼어 흐리다.
11월 28일 저녁: 흐린 날 비가 약하게 내리고, 진령 秦岭 고지대에 진눈깨비가 내린다.

최고기온: 13℃, 최저기온: 2℃, 풍향: 남서풍, 풍력: 4등급.

11월 29일: 흐리고 가랑비나 진눈깨비가 내림, 진령 秦岭 고지대에 약한 눈에서 중간 정도 눈이 내린다.

 

3 결론

 

결국 비나 눈이 올 때까지 미세먼지는 안 걷힌다 이 말이다 -ㅅ-

 

중국이나 여기나 똑같구만.. 단지, 계속 한국에서는 중국의 난방 방식이 석탄이기에 그 미세먼지가 편서풍을 타고 와서 문제라는데, 내 생각은 그렇지 않다. 이전 포스팅 중국 난방 / 섬서성 陕西省의 가을 / 중국 라디오 듣기 (tistory.com)

에 언급했듯이 중국 북반구에만 난방이 들어오는데, 그렇다면 중국에서 가장 추운 지역인 흑룡강성 黑龙江省의 하얼빈 哈尔滨 Hā'ěrbīn 은 사람이 살 수 없는 곳이어야 한다. 하지만? 엄청 쾌청하다. 그럼 도대체 왜..? 어쨌든 간에, 어서 미세먼지가 걷히길 바라며 이만 마친다.

 

참고 기사 원문 사이트

https://mp.weixin.qq.com/s/mPoL7HIbSslbnV0aq-0X6Q

 

 

Fin.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