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로나19 중국 생존기

중국 대학 개강 일정 변경 feat. 코로나 시국

by ozmaytech 2021. 11. 19.
728x90
반응형

요즘 우리나라 대학교는 MT도, 강의도 비대면으로 진행한다고 들었다.

다행히 아직까진 서안 대학교 내 확진자는 발생하지 않아 계속 대면 강의가 이뤄지는데, 코로나 시국에서인지 방학 시간을 앞당겼다는 기사를 보고 단순 번역 / 포스팅하게 되었다.

 

Start

1 서론

여러 대학이 겨울 방학 방학 시간을 조정하다


학교 코로나의 예방과 통제를 더욱 향상, 교수와 학생, 직원 등의 건강과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많은 대학에서 국내 상황 및 학교 실태에 따라 모두의 희망과 수요를 모아 계속해서 겨울방학 방학 시간을 조정했다.

 

2 본론

 

3 결론

내 기억을 되살려보면 우리나라는 크리스마스 이후에서 12월 말 이전까지, 혹은 12월 중순쯤 기말이 끝나고 성적확인 후 종강을 했던 것 같은데, 중국은 앞당겼다 하더라도 대부분 1월을 넘어서 방학을 하니 우리나라가 좋나(?) 싶기도 하다.

 

 + 각 대학명을 중국어의 拼音 pīnyīn 병음과 한국어로 옮기며 大学 dàxué (종합) 대학과 学院 xuéyuàn (단과) 대학으로 나뉜다. 学院 xuéyuàn을 번체 그대로 학원으로 옮기면 단순히 전문대라고 생각할 수 있으나, 그보단 단과대학 ex. 공대 정도로 해석하는 것이 혼란 야기를 방지할 수 있을 듯하다. 하기 참고 사이트 링크를 걸어놓은 포스팅의 본문 일부를 인용해두겠다.

 > "중앙미술학원과 같이 미술 방면에서는 중앙미술학원이 중국 내 1위 대학교라고 한다. 미술, 예술쪽으로는 완전히 특화되어있으며, 해당 분야로는 따라올 학교가 없다 생각하면 편하다. 더하여, 중국 10대 예/체육 대학들은 95% 이상 학원 명칭이 붙는다. ex) 중앙미술학원, 중앙음악학원, 상해체육학원"

 

 

참고 사이트

 

陕西交通广播 2021-11-13 09:43 기사 https://mp.weixin.qq.com/s/IjjRaR4LdmN5EBl1h5xw9Q

중국대학교, 대학(大学)과 학원(学院)의 차이.. : 네이버블로그 (naver.com)

 

Fin.

 

 

728x90

댓글